본문 바로가기

체력 거지 백패커

서울 근교 노지 추천 - 장봉도 옹암해변(가는 법, 배편, 버스 시간)

 

 

장봉도 옹암해변 노지  

주소 : 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리 옹암해수욕장

주차 : 주차장 있음. 무료.

매점 : 옹암해변 앞 두 개의 매점. 웬만한 물건들은 전부 구입 가능. 김치, 고기, 과일, 해산물, 고추장, 술, 음료, 과자 등 작은 매점이지만 알차게 물건들이 있음.

화장실 : 화장실 있음. 냄새안나고 매우 깨끗한 편. 

개수대 : 개수대 있음. 

샤워실 : 샤워실 있으나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서 오픈. (해수욕장 개장 : 매년 7~8월 중)

 

 


종   합 : ★★★
접근성 : ★☆☆
가   격 : ★★★
뷰맛집 : ★★★☆
청결도 : ★★★★ 
매   점 : ★★
사이트 : ★★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접근성 면에서 다소 떨어질 수는 있으나, 대중교통으로 쉽게 오갈 수 있고 운항하는 배가 많음에 별 3개. 또한 무료 노지이다 보니 가격적인 면에서 유료 캠핑장이 따라갈 수 없습니다. (5000원이라고 하시는 분들 계신데, 옹암해변 자세히 보시면 쓰레기통을 기준으로 이 쳐져있습니다. 그 줄 윗쪽으로는 부녀회 같은 곳에서 5000원씩 받는 유료고, 줄 안쪽으로 해변에 가까운 곳은 무료입니다. 자리가 없어서 위쪽에 쳤더라도 5000원이면 몇 박이라도 할만하죠.) 그리고 매일 아침 개수대와 화장실 청소를 해주셔서 그런지 개수대도 화장실도 매우 깨끗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발 깨끗하게 씁시다... 무료라고 갯벌 흙 같은 거로 더럽히고서 그냥 가고, 본인들 먹을 채소류 다듬고 개수대에 그냥 버리고 가시는 분들 계시던데... 음식물 쓰레기통이 있으니 거기에 버려주세요.)

노지 사이트가 해변을 따라 길게 뻗어있기 때문에 상당히 넓은 편인데도 주말같은 경우에는 조금 늦게 가면 바늘 하나 꽂을 곳이 없을 수 있습니다. 눈치게임을 잘해야 하는데, 비 소식이 있는 주말 오후에 가니 한가하였습니다. 

 

 

 

<장봉도 옹암해변 가는 법>

 

 

 

▶ 대중교통으로 삼목항 가는 법 : 공항철도 운서역 하차  1번 출구로 나와서  길건너 버스 정류장 (정류장 번호 35-747)에서 307번 버스에  타고 '삼목 선착장'에서 하차합니다. 

 

삼목항에서 장봉도 가는 법 : 삼목항에서 30분마다 배편이 있음. 성인 기준 편도 3000원 (도서민 및 인천 시민 할인 있음) ※ 표는 반드시 편도로 끊으세요 ※. 나오는 시간에 맞춰서 이용하는 해운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 세종 해운 (매시 10분)

 

      - 한림 해운 (매시 40분)

 

장봉도 도착해서 옹암해변 가는 법 : 장봉도 선착장 내려서 바로 있는 공영 버스에 탑승하거나(현금으로 1000원) 도보로 20분 (언덕하나 있음) 

 

 

 

 

< 옹암 해변에서 장봉선착장 가는 법> 

 

▶ 공영버스 : 매시35분~40분 사이 매점 앞에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탑승 가능 (공영버스 옹암 선착장 도착시간 매시 45분. 5분~10분 전 옹암해변 정류장을 지나감. 매시 35분~40분 사이 옹암해변에서 탑승 가능) 

 

▶ 배편 : 매시 정각 아니면 매시 30분에 배편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