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력 거지 백패커

마운틴 이큅먼트 미니 렉타 타프2 후기

 

안녕하세요. Onion입니다. 

저번에 타프 고르는 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오늘 제가 쓰고 있는 타프에 대해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구매 전에 이 타프를 보고는 가성비 괜찮아 보이는데 왜 아무런 후기가 없지 했었거든요. 사용해 보니 괜찮아서 혹시나 필요로 하시는 분이 있을까 하여 후기로 남겨볼까 합니다.

 

 


마운틴 이큅먼트 미니 렉타 타프2

가로 x 세로 : 280cm x 220cm

무게 : 700g

패킹 사이즈 : 21cm x 12.5cm

 

실리콘 코팅, 1500mm 내수압, PU코팅, WP코팅, WR코팅, 75D, 210T, 심실링 처리 완료 


 

타프를 사기 전에 엄청 난 고민을 했었습니다. 이 타프냐 저 타프냐, 이 가격이냐 저 가격이냐, 이 디자인이냐 저 디자인이냐... 수많은 고민과 장바구니의 많은 아이들을 거쳐 이 제품을 산 이유는 디자인 그리고 빠른 배송과 저렴한 가격 때문이 컸습니다.

 

2만 원 후반대 ~ 3만 원 초반대면 구할 수 있었고 캠핑 하루 전인 주문 바로 다음날 받아 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제 다른 캠핑 도구들과 잘 어울릴 만한 색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죠. 흰&빨강. 그리고 사실 처음 사보는 타프에 돈을 그렇게 많이 투자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샀는데 별로면 어쩌지 하는 생각 때문이었죠. 타프는 넘쳐나고 정말 다양한 가격대가 존재해서, 뭐가 뭔지 잘 모르니 써보고 업그레이드하자 싶었어요.

 

 

그리고 지금 그 선택에 후회 없습니다. 너무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280x 220이면 너무 작은 거 아닌가 싶기도 했었는데 주로 쏠캠 아니면 두 명이서 캠핑을 다니는 턱에 저 정도 사이즈면 아주 충분하더라고요. 세 명까지도 써봤는데 바람과 햇볕만 막는 거라면 세명도 충분했습니다. 비 올 때 3명은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어떨지 모르겠지만요. 두 명까지는 비 올 때도 괜찮습니다. 폴대는 155cm짜리를 사용하는 데 한 가지 실수라면 너무 짧은 폴대랄까요. 180cm 폴대를 사용했으면 딱 적당했을 것 같습니다. 155cm 폴대는 제키에는 괜찮은데 일행 키에는 너무 짧더라고요. 캠핑 가면 항상 주변 반응이 '아고~ 귀엽네. 이런 사이즈의 타프도 괜찮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다른 타프랑 비교하면 절반 정도 되는 사이 즈니 까요. 소꿉놀이하는 기분입니다. 아기자기 귀여워요. 작긴 해도 본인 몫은 톡톡히 해내고 있고요. 155cm 폴대의 장점은 하나인 것 같아요ㅎㅎ 그늘의 질이 상승한다고 해야 할까요? 그늘이 높이 있는 타프보다 진하고 확실합니다. 

 

 

제주도에서의 피크닉때. 좌식으로 사용하면 네 명도 끄떡 없습니다.

 

 

다만, 살 때는 700g이면 상당히 가벼운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실타프는 무게가 정말 가벼운 것들이 많더라고요. 예를 들면 제로그램 미니멀리스트 나노 2 타프의 경우 사이즈는 제 것보다 큰데 무게는 245g 이더라고요. 그것을 몰랐습니다. 코팅에만 신경을 쓰느라 무게는 다 고만고만할 것이라고 생각을 했던 게 패인이었죠. 지금은 어쩌다가 캠핑 메이트들이 늘어나서 여러 명이서 캠핑을 갈 일도 생길 것 같아 타프를 하나 더 구매하려고 알아보는 중입니다. 만일 하나 더 산다고 하면 가벼운 걸로 구매를 할 것 같아요. 요건 두 명 이하로 캠핑 다닐 때 가지고 다니고요. 그래도 구매한 것에 전혀 후회 없습니다. 450g을 줄일 것이냐 15만 원을 절약할 것이냐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450g을 줄이고 싶어요. 하는 분들이 계실거고. 차라리 15만원을 다른 데에 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본인의 판단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건데 그때 요 타프 괜찮습니다.

 

 

 

타프가 있어서 좋은 점은 무궁무진하게 많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타프 아래에서 듣는 빗소리입니다. 바로 윗 사진은 오후에 비 소식이 있어서 텐트 전부 정리하고 의자랑 미니 테이블만 남기고 앉아있을 때입니다. 너무너무 좋아요. 그리고 저는 사실 헥사타프보다 렉타를 더 좋아합니다. 좀 더 제대로 된 지붕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ㅎㅎ 그 제대로 된 지붕 밑에서 듣는 빗소리는 정말 좋죠. 타프 사세요. 사면 정말 잘 쓰실 거예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